반응형
- 서울 광장시장에서 벌어진 '바꿔치기' 논란으로 손님들의 불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인회는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며, 이에 대한 개선 방침을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음식 리뷰 유튜버에 의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격 올려치기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종로구와 상인회는 해당 가게들에 대한 제재 계획을 수립하고 자체적인 점포 검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는 이 문제에 대한 감시를 위해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MWC 2024가 개막되어 다양한 기술 혁신과 제품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이라는 새로운 웨어러블을 공개하였으며, SKT는 AI 기반 스팸 필터링, KT는 LLM 적용 AI 반도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MWC는 29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며, 5G, AI, 디지털 전환과 같은 주요 주제들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 영국 매체에 따르면 전 국정원 요원이 인용된 김정은의 아들에 대한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해당 보도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북한의 세습 후계 후보인 김 위원장 가족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불분명한 상태입니다.
- 2030대 직장인 중 절반 이상이 경제적 불안정 등의 이유로 자녀를 가질 계획이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육아휴직 현실과 법의 괴리가 지적되고 있어 부부 양쪽에게 육아휴직 의무화 등의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이재명 대표는 공천 파열음 논란에 대해 "시스템 공천"을 재확인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수습책에 대한 질문에는 묵묵부답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는 전공의들이 파업에 나서고 있으며, 대한의사협회는 해당 결정을 환자 측면에서 비판하고 있습니다.
- 또 다른 이슈로는 전공의들의 집단사직이 응급실 의료진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응급실 전문의가 부족한 상태에서 응급진료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어, 정부와 의료계 간의 대화와 협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한편, 외국인 관광객의 급증으로 인해 '이중가격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외국인에게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내국인은 고물가에 불만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도 외국인 관광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 '이중가격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나, 이에 대한 차별 우려와 부작용 우려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는 전공의들의 파업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어린 자녀를 둔 의사들의 특별한 어려움을 고려해야 한다"며 의료체계 개선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환자들은 정상적인 응급진료를 받기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 서울 지하철역에서 늘어나는 비둘기로 인한 민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이미 2009년부터 비둘기를 유해조수로 지정하고 있으며, 최근 국회에서 통과한 법률 개정안은 지자체가 먹이주기를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물보호 단체와 정부 간에는 불임 먹이를 주는 방안에 대한 입장 차이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 스웨덴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100세 노인들의 혈액을 분석한 결과, 혈당, 크레아티닌, 요산 수치가 낮은 노인들이 100세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건강한 노화를 위해 혈당 스파이크를 조절하고 당분,
- 정제 곡물을 피하며 근육 활동과 신장 기능 유지가 중요하다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이 ARS 조사업체 추가 선정과정에서 발생한 논란으로 사퇴하였습니다. 리서치디앤에이를 둘러싼 의혹으로 추가 선정 과정에 불공정성이 지적되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안동 임동초의 100주년 헌시가 새겨진 책이 출간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교생이 15명으로 폐교 위기에 처한 상황입니다. 100년 학교의 폐교 위기는 전교생이 60명 미만인 100년 학교 중 1곳에 불과하며, 10년 후에는 48.7%의 100년 학교가 폐교 위기에 직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연재 '닥터후Ⅱ: 환자가 뽑은 명의'에서는 의사들의 독특한 진료철학과 명의의 특별한 의미를 다루고 있습니다. 유방암 명의 이은숙 원장, 건선 환자 새색시, 당뇨 환자 고산 등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 의대 증원 논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의사 면허 취소 위기와 함께 의료계의 파업으로 인해 의료공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의료계 리더십 부족과 정부의 간섭에 대한 반발이 고조되고 있어,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경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한 화물차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10명 이상이 부상한 대형 사고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바퀴 이탈 문제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 의료현장에서 전공의들의 대규모 사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의료공백'이 우려되며, 의료계와 정부 간에 중재와 대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비야디'가 전 세계 판매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수직 생산체계로 경쟁력을 확보하며 동남아와 유럽으로의 수출을 확대하고 한국 진출도 계획 중인 상황입니다.
- 작년에 소득활동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자 11만7,799명에게 노령연금 감액이 이뤄졌습니다. 이는 취업 후 소득 증가 시 연금 감액되는 제도로, 연간 2,167억원의 규모입니다. 현재 연금당국은 이 제도의 폐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대전에서 발생한 배달 오토바이 사고로 운전자가 사망하였습니다. 눈이 내리며 등산객 11명이 길을 잃었고, 강원 영월에서는 화재로 50대 남성이 화상을 입었습니다.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민생연대 사무처장 송태경은 16년간 불법 사채 피해자 2천여 명에게 무료 상담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최장집 교수는 "진정한 진보"라며 언급하였으며, 민생법안 초안을 작성하고 정치를 떠나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는 트럼프가 예상대로 승리하였습니다. 헤일리 후보의 저항으로 인해 승부가 연기되었으며, 헤일리는 본선 대비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