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는 대한민국의 남자 배우로, 1993년 8월 17일 인천광역시 북구 작전동에서 태어났다. 본관은 기계 유씨(杞溪 兪氏)로, 그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유승미(1989년생)가 있다. 유승호는 인천부현초등학교와 계산중학교, 백석중학교를 거쳐 백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학창 시절부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2000년 MBC 드라마 '가시고기'에서 데뷔하며 어린 나이에 연기 경력을 쌓았다.
유승호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대한민국 육군 제27보병사단에서 병역 의무를 마쳤고, 만기 전역 후에는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재개했다. 그의 키는 175cm, 몸무게는 65kg이며, 혈액형은 A형이다. 현재 유승호는 소속사 333에 소속되어 활동 중이다. 유승호는 팬들 사이에서 '뜽호', '슿', '댄디유'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유승호의 성격은 ISFJ 유형으로, 그의 부드럽고 섬세한 성격은 팬들과의 관계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그의 연기력과 더불어 깊은 감정선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아온 그는 꾸준히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며 많은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유승호: 대한민국의 배우
1. 생애
유승호는 2000년 MBC 드라마 《가시고기》에서 백혈병에 걸린 아들 역할로 데뷔했다. 이 드라마에서 유승호는 당시 연기를 하고 싶지 않아 했지만, 아빠 역할을 맡은 배우 정보석의 도움으로 연기에 대한 마음을 돌리게 되었다고 한다. 정보석은 유승호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킥보드를 선물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를 위로했고, 이 경험은 유승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유승호는 그 후에도 연기라는 길을 계속 걷게 되었다.
그의 첫 큰 전환점은 2002년 영화 《집으로...》였다. 유승호는 초등학생 시절의 순수한 이미지를 간직한 아역배우로 활동을 이어가며, 꾸준히 연기 경험을 쌓았다. 2006년 드라마 《마음이...》와 2007년 《태왕사신기》, 《왕과 나》 등에서의 활약으로 연기력을 넓혔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시간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2009년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김춘추 역을 맡으며, 유승호는 '국민 남동생'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후 2010년에는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황백현 역할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2011년부터는 성인 연기자로서도 큰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무사 백동수》에서는 슬픔을 간직한 살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성인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확실히 증명했다. 또한, 드라마 《보고싶다》에서는 사이코패스와 얀데레 캐릭터를 뛰어난 연기력으로 소화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그의 출연은 매회 방송될 때마다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유승호의 연기력에 대한 칭찬은 끊이지 않았다.
2013년, 그는 군에 입대하였고, 2014년 제대 후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에는 《리멤버 - 아들의 전쟁》에서 고등학생부터 변호사 역할까지 폭넓은 연기를 펼쳤다. 이후 2017년 MBC 드라마 《군주 - 가면의 주인》에서 세자 이선 역할을 맡으며 사극에서의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2018년에는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에서 강복수 역할을 맡아 화제를 모았고, 2020년 tvN 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형사 동백 역을 맡아 능숙한 연기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방영된 KBS2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는 사헌부 감찰 남영 역을 맡아 세밀한 연기력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후 2023년 Wavve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에서는 주인공 이준성 역을 맡아 OTT 플랫폼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유승호는 이 드라마에서 반삭 머리와 흡연, 욕설 등 파격적인 연기를 시도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2. 출연 작품
유승호는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의 영화 출연작으로는 2002년 《집으로...》, 2004년 《돈 텔 파파》, 2015년 《조선마술사》와 《봉이 김선달》, 2022년 《특송》 등이 있다. 드라마 분야에서는 《가시고기》부터 시작해 《선덕여왕》, 《공부의 신》, 《무사 백동수》, 《보고싶다》, 《리멤버 - 아들의 전쟁》, 《군주 - 가면의 주인》, 《로봇이 아니야》, 《복수가 돌아왔다》, 《메모리스트》 등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3. 수상 경력
유승호는 그동안 많은 상을 수상한 배우로, 2002년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05년 KBS 연기대상 남자 청소년연기상, 2009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2016년 SBS 연기대상 장르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2017년 MBC 연기대상에서는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그동안의 연기 경력을 인정받았다.
4. 외모
유승호는 아역배우로 데뷔한 이후, 성인이 되면서 외모에서도 큰 변화를 겪었다. 그는 아역 시절부터 미소년 이미지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가 성인 배우로 성장하면서도 여전히 그 매력을 유지했다. 특히,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와 함께 촬영한 아이스크림 광고에서 두 사람의 투샷은 '얼굴천재' 차은우 옆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연예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유승호는 '미남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아역배우'로도 알려져 있다.
5. 여담
유승호는 촬영 현장에서 인간적인 매력도 발산하며, 영화 《집으로...》에서 만난 김을분 할머니와는 이후에도 가끔씩 만나 소고기를 대접받기도 했다. 또한 영화 《돈 텔 파파》 촬영 당시 친할머니는 영화의 내용에 대해 불쾌감을 느꼈지만, 이러한 이야기 또한 그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팬들 사이에서 유승호의 애칭은 '뜽호' 혹은 '슿'으로 불리며, 그의 팬들은 그의 따뜻한 성격과 착한 외모에 매료되어 있다. 유승호는 아역 시절부터 많은 누나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한국야쿠르트의 CF에서 '슈퍼100' 모델로 등장하기도 했다.
6. 결론
유승호는 아역배우로 데뷔하여 성인 배우로 성공적인 경로를 걸어온 대표적인 배우이다. 그의 연기력과 외모, 인간적인 매력은 많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이경 : 89년생 배우, 그에 대해 알아보자. (4) | 2025.05.06 |
---|---|
장다아 : 킹콩 by 스타쉽의 모델이자 배우,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5) | 2025.05.05 |
오나라 : 여배우,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5.05.05 |
윤종훈 : 병약미의 미남 배우. 그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5.05.04 |
김영옥 : 배우계의 원로.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5) | 2025.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