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선수, 감독, 업계 종사자

빅토르 요케레스(축구선수) : 스포르팅 CP No. 9. 스웨덴산 골 폭격기. 그에 대해 알아보자

celebrity_blog 2024. 11. 7. 04:44
반응형

 

 

빅토르 요케레스(Viktor Gyökeres)는 1998년 6월 4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태어난 스웨덴과 헝가리 국적을 가진 축구 선수이다. 현재 스포르팅 CP에서 스트라이커로 활약하고 있으며, 신체 조건은 키 187cm, 체중 86kg으로 공격수로서의 강력한 체격을 자랑한다. 요케레스는 주발인 오른발을 활용하여 주로 공격을 이끈다. 요케레스는 축구 유소년 시절, IFK 아스푸덴 텔루스(2010~2014)와 IF 브롬마포이카르나(2014~2015)에서 훈련을 시작하였다. 이후 IF 브롬마포이카르나에서 프로 선수로 발돋움한 요케레스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해당 클럽에서 활동하며 주목을 받았다. 요케레스의 뛰어난 기량은 2018년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와 계약하면서 더욱 빛을 발했으며, 이후 FC 장크트파울리(2019~2020)와 스완지 시티 AFC(2020~2021), 그리고 코번트리 시티 FC(2021~2023)로 임대 이적하며 경험을 쌓았다. 2023년, 요케레스는 스포르팅 CP에 합류하며 포르투갈 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또한, 요케레스는 스웨덴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 2019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였고, 24경기에서 10골을 기록하며 국가대표로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요케레스는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기대를 한껏 모은 선수로, 요케레스의 향후 활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응형

 

빅토르 요케레스: 스웨덴 출신의 완성형 스트라이커

 

빅토르 요케레스(Viktor Gyökeres)는 스웨덴 국적의 축구 선수로 현재 포르투갈의 스포르팅 CP에서 스트라이커로 활동하고 있다. 요케레스는 유소년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IF 브롬마포이카르나와 같은 클럽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후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에서 프로 경력을 쌓은 후, 코번트리 시티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스포르팅 CP로 이적하게 되었다. 요케레스의 뛰어난 신체 조건과 공격 능력은 그를 현대 축구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트라이커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국가대표 경력

 

요케레스는 스웨덴의 다양한 연령대 대표팀에서 활약했다. 특히 2017년 UEFA U-19 챔피언십에서 조별리그 3경기 모두 득점을 기록하며 공동 득점왕에 올랐고, 이는 요케레스의 능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2019년 1월에는 성인 대표팀 데뷔전을 치렀으며, 이후 2021-22 시즌 초반에는 코번트리 시티에서의 눈부신 활약을 통해 대표팀에 재소집되었다. 요케레스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부상으로 인해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에 소집되었고, 이를 계기로 A대표팀에서의 자리를 굳혔다.

플레이 스타일과 특성

 

요케레스는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볼 경합에 능하고, 강력한 전방 압박을 수행할 수 있는 지구력과 주력을 지닌 공격수이다. 187cm의 큰 신체를 이용해 드리블과 가속 능력을 발휘하며, 측면에서의 돌파와 중원에서의 볼 전진에도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또한, 낮게 깔리는 크로스나 컷백 능력이 뛰어나며, 수비수들이 많은 상황에서도 템포를 조절하며 공격 기회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공중볼 경합에서는 다소 약점을 보이며, 왼발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오른발로 마무리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활동량과 연계 능력, 그리고 스트라이커로서의 스피드와 골결정력을 모두 갖춘 선수로, 현재 축구계에서 가장 완성형 공격수로 평가받고 있다.

 

빅토르 요케레스: 축구 선수로서의 기록과 개인 수상

 

빅토르 요케레스는 스웨덴 축구의 미래를 대표하는 공격수로서, 클럽과 국가대표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기록해왔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IF 브롬마포이카르나에서 뛰며 수페레탄 리그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후 스포르팅 CP로 이적해 프리메이라 리가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2023-24 시즌에는 프리메이라 리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리그에서 올해의 선수와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의 압도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시즌, 리그 올해의 팀과 이달의 선수, 이달의 공격수로 여러 차례 선정되었으며, 2023년 9월부터 2024년 1월까지는 5개월 연속 이달의 공격수로 뽑혔다. 요케레스는 UEFA U-19 챔피언십에서 골든부트를 수상한 바 있다.

개인 수상 내역

 

빅토르 요케레스의 개인 수상 내역은 요케레스의 뛰어난 실력을 잘 보여준다. 2023-24 시즌에는 프리메이라 리가에서 올해의 선수, 득점왕, 올해의 팀에 선정되었고, 리그 이달의 선수와 이달의 공격수로 다수 선정되었다. 그 외에도 2022-23 시즌에는 EFL 챔피언십 올해의 팀에 포함되었고, 2022년 11월과 2023년 3월에는 EFL 챔피언십 이달의 선수로 선정되었다. UEFA U-19 챔피언십에서는 골든부트를 수상하며 젊은 시절부터 요케레스의 득점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여담과 개인적인 이야기

 

빅토르 요케레스는 헝가리계 스웨덴인으로, 요케레스의 친할아버지가 헝가리에서 스웨덴으로 이민을 온 이민자 출신이다. 축구 선수로서의 대성은 요케레스의 아버지의 지지 덕분이다. 아버지는 일찍이 아들의 재능을 알아보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정신적인 멘토로서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요케레스는 한때 스웨덴의 여자 축구 선수인 아만다 닐덴과 교제했으나, 2024년 현재는 포르투갈의 여배우 이네스 아귀아르와 새롭게 교제 중이다. 요케레스가 골을 넣을 때마다 선보이는 독특한 세레머니는 배트맨 시리즈의 캐릭터 '베인'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